AI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대구시-SKT IoT 포럼' 개최

입력 2018-11-25 17:23:43

'대구시-SKT IoT 포럼'이 27일 오후 2시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개최된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분야의 최신 기술동향을 지역에 공유하고, 연구개발 및 기업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IoT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기술과 서비스는 모든 사물을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학습시키는 지능형 정보기술 및 서비스로, 스마트워치, 스마트홈, 스마트헬스케어, 스마트가전 등을 대표적인 사례로 들 수 있다.

IoT 기술은 향후 우리나라 정보통신산업의 발전을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로 평가받고 있으며, 대구시도 중요성을 인식해 관련 기술의 보급 및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대구시는 2017년부터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원장 김현덕)에 'IoT 아카데미'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전문인력 양성, 서비스 환경 구축, 신기술 보급과 확산 등을 목적으로 지금까지 5천여명의 인력이 양성됐다.

이번 포럼은 기업인들에게는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시장 개척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일반 시민들도 IoT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AI와 블록체인 기술기반의 새로운 미디어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의 조건과 새로운 미디어 트렌드에 대한 전문가 강연이 이어진다.

예비창업자, 기업인, 학생 등 관심 있는 시민들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온오프믹스 홈페이지(www.onoffmix.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053)214-1767.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