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인들의 질적 성장 도모, 역량강화 교육
"대명공연거리 내 예술인들에게 폭넓은 지원과 함께 체계적인 역량교육을 해드립니다."
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회장 김재만)가 경북저작권서비스센터와 연계해 전문가들을 초빙해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6일에는 대명공연예술올림픽의 일환으로 대명공연예술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역량강화프로그램은 총 5회로 매달 마지막주 토요일 대명공연예술센터 지하1층에서 진행한다. 주제는 ▷SNS 및 홍보 마케팅전략 ▷브랜딩(Branding), 소극장 및 공연단체의 브랜드화 ▷저작권(Copyright), 공연제작에 필요한 저작권 관련 법적 자문 등이다. 지난달에는 저작권위원회 김형진 강사가 저작권에 대한 강의를 했다.
저작권 교육이 끝난 후에는 집중 멘토링(상담) 서비스를 한다. 집중멘토링 상담은 기업 및 개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저작권 관련 일반상담, 계약서 검토, 저작권 분쟁 해결을 위한 법률전문가 자문이 지원된다.
11월 24일(토)에는 '세무 및 노무, 공연예술계와 관련된 노동법, 세무회계와 절세요령'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12월에는 '기획/사업제안서, 2019년을 준비하는 기획서 및 사업제안서 작성요령'이라는 타이틀로 공연예술인들 및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김재만 회장은 "대명공연예술올림픽(DPAO)의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대명공연거리가 좀 더 발전되며, 대명공연예술인을 비롯한 지역사회와 더불어 화합과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53-657-7801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