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감숙공업직업기술대, 안동과학대 방문해 국제 교류

입력 2018-10-31 11:05:04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과학대학교는 중국 감숙공업직업기술대학교 담당자를 안동으로 초청해 국제교류교육 확대를 추진했다. 안동과학대 제공
안동과학대학교는 중국 감숙공업직업기술대학교 담당자를 안동으로 초청해 국제교류교육 확대를 추진했다. 안동과학대 제공

안동과학대학교(총장 권상용)의 초청으로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중국 감숙공업직업기술대학교(총장 조애명) 방문단이 안동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안동과학대가 지난 6월 20일 중국 감숙공업직업기술대를 방문해 양 대학의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하면서 교류 방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조애명 총장을 비롯해 예술·건설·전기전자·관광대학 학과장 등 6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안동과학대 캠퍼스와 주요 학과 투어를 진행했으며, 체계적인 교육환경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또 국제교육협력회의를 통해 중국 현지 한국어교육센터 공동 설립과 교환학생 단기연수, 공동교육과정 등에 관한 사항을 논의하면서 앞으로 양 대학의 발전을 위해 활발한 국제교육교류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권상용 안동과학대 총장은 "이번 국제교육협력회의를 통해 한국어교육센터(ASC-GIPC Korean Language Education Center) 공동 설립과 운영 방안에 대한 구체적 일정을 추진했다. 이를 계기로 양 대학의 지속적이고 활발한 교류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 감숙공업직업기술대학은 1979년에 중국 서북지역에 설립된 종합전문대학으로 현재 8천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8개 단과대학, 41개 학과, 대형 캠퍼스와 지질박물관을 보유하고 있는 감숙성 천수시의 최대 전문대학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