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음악대학 오케스트라

입력 2018-10-29 11:01:38

지휘 이현세
지휘 이현세

대구가톨릭대 음악대학 오케스트라가 31일(수) 오후 7시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2018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중 대학교 오케스트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6명의 협연자, 작곡가가 다양한 레퍼토리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이번 오케스트라를 이끌 지휘자로는 서울대 음악대학 기악과를 졸업하고 미국 클리블랜드 음악원에서 바이올린 전공으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은 이현세(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가 나선다.

플루트 박지인
플루트 박지인

이들은 그리그의 '서정 소곡집', 도플러 '안단테와 론도', 재학생 정예린 학생의 가곡작품인 '청포도'(이육사 시),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 제 3번 c단조', 이수인의 '고향의 노래', 모차르트의 오페라 '코지 판 투테 중 '흔들리지 않는 바위처럼'을 연주한다. 젊음 예비 음악인들의 참신한 연주는 코플랜드의 '빌리 더 키드'로 화려한 막을 내린다.
대구콘서트하우스 이형근 관장은 "이번 연주 경험과 준비과정은 젊은 음악대학 학도들이 전문성과 음악성을 성장시키는 데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이번 2018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에서 대학생들이 많은 거장들이 거쳐 갔던 명품 무대, 음향을 경험하며 그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공연준비 소감을 밝혔다. 전석 무료
문의: 053)584-0300. 예매: concerthouse.daegu.go.kr/ wos.or.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