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18 SNS 대상' 최우수상 받아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1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SNS 대상' 페이스북 부문에서 경북 시·군 지자체 중 유일하게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의성군은 군민과 소통하고 군정을 홍보하기 위해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트위터 총 5개 SNS 채널을 전문적으로 운영한다. 군은 채널별 성격과 타깃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행정 소식을 군민이 관심을 가지도록 재미있게 제작해 공감과 참여를 끌어내고 있다. 역사와 아름다움을 간직한 의성군만의 매력을 사진과 영상 등 SNS를 통해 다양하게 뽐내고 있다.
특히 의성군 농산물 판매 사이트 '의성 장날'을 '페이스북 더 알아보기' 기능을 활용해 노출하는 등 의성 농·특산품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달 말부터는 '카카오 플러스 친구' 채널을 열어 친구 추가하면 카카오톡 앱으로도 의성군 소식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에서 '의성 진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앞으로도 SNS 등을 통해 군민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특히 의성군을 전국에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2018 대한민국 SNS 대상'은 전국 지자체 등의 SNS 활용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2011년에 제정됐다. 매년 전문가와 네티즌 평가를 통해 활용 능력이 우수한 지자체 등을 선정해 상을 준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