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수성구청이 주최하고 (재)수성문화재단 수성구립도서관(범어·용학·고산도서관)이 주관하는 인문학 프로그램 '2018 수성인문학제' 대미를 장식하는 인문학 대잔치가 13일(토) 범어도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번째를 맞는 '수성 인문학대잔치'는 우리 지역 곳곳에 있는 인문학 기관 및 단체를 한 자리에 모아 축제를 개최함으로써 주민들이 생활 가까운 곳에서 인문학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문학대잔치는 1부 체험부스 행사와 2부 시상식 및 공연으로 나뉘어져 진행된다.
1부는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범어도서관 야외분수광장 및 주차장에서 총 30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수성구립 3개 도서관과 미술전문도서관인 아트도서관에서 마련한 도서관 존을 비롯해, 독립영화전용관 오오극장, 독립출판 및 지역책방인 서재를 탐하다, 물레책방, 읽다익다, 시인보호구역등에서 인문예술, 복합문화를 소개하는 독립문화 존으로 운영한다.
또한 캘리그라피, 수제도장파기, 페이스페인팅, 북아트, 핑거니팅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체험존과 코딩드론, 골드버그, VR등을 체험을 할 수 있는 과학·창의 존이 있다.
학이사, 북랜드, 책읽는곰, 사계절출판사에서 도서소개와 관련된 책놀이를 할 수 있는 출판사 존, 예람음악치료센터(소장 이현정), 대구독서코칭연구회, 한국교육전문가협회에서 힐링과 마음치료를 주제로 이루어지는 교육·치료 존도 운영된다.
그 외 가족단위의 14개 팀이 도서를 포함한 자율 물품을 판매하는 벼룩시장 존 과 다양한 먹거리 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부는 오후4시 30분부터 김만용·박수년 홀에서 지난 9월에 진행된 '2018 수성인문학제' 글쓰기 대회에서 백일장 운문·산문부, 독후감 및 다독자 공모전 수상자들의 시상식이 진행되고 5시부터는 밴드 그리Go 멤버들과 성악가 이상진 소프라노 김한경이 공연이 펼쳐진다.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립도서관(범어·용학·고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3)668-1623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