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에 와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는 솔 코스
충남 태안군 태안읍에 위치한 현대솔라고CC는 158만㎡(48만여 평) 용지에 총 36홀(솔코스 18홀, 라고코스 18홀)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린과 페어웨이, 벙커, 해저드 등이 그림처럼 어우러진 풍광이 일품인 골프장이다. 그린 잔디는 벤트그래스이고, 페어웨이는 국산 중엽잔디로 조성되었으며, 모든 홀이 제각각 독립된 개성을 지니고 있어 골프장 코스 본연의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플레이어의 전략과 도전욕구,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태안 매립지에 위치한 솔라고 골프장의 클럽하우스와 코스는 마치 이국적인 느낌과 해외에서 라운드를 즐기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게 특징이다. 솔 코스는 넓고 길어 스트레스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해변의 느낌을 강조한 비치벙커가 인상적으로 페어웨이를 따라 라운딩을 하다보면 펼쳐진 바캉스를 와 있는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한다. 다만, 한번 잘못하여 이 벙커에 빠지면, 탈출하기가 만만치 않은 쉽지 않은 코스이기도 하다. 또다른 라고코스는 남성스러우면서도 기본 원칙에 충실하되, 정확한 전략의 수립과 도전 욕구를 불러내는 코스다.
골프장 네임명은 스페인어로 태양을 의미하는 '솔'(SOL)과 호수를 의미하는 '라고'(LAGO)의 합성어로 만들어졌다. 솔라고는 '태안태락'(泰安泰樂)의 의미와 같이 큰 평안과 큰 즐거움, 행복 먹거리, 자연환경과 현대 솔라고 컨트리클럽만의 특화된 서비스와 최고의 코스로 고객을 맞이하겠다는 약속을 담고 있다.
오효진 자이언트 골프앤투어 대리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