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12기 입학식 및 11기 하반기 개강식
대구경북 오피니언 리더 모임인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가 새로운 회원들과 함께 일정을 시작했다.
10일 오후 7시 대구 수성구 그랜드호텔에서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12기 입학식 및 11기 하반기 개강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새롭게 탑 리더스 아카데미 일원이 된 12기 회원을 비롯해 막 2학기를 시작한 11기 회원, 앞서 탑 리더스 아카데미를 졸업한 1~10기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입학한 100여 명의 12기 회원들과 1~11기 선배들은 데면데면할 수 있는 첫 만남에서도 인사와 덕담을 주고받으며 친목을 다졌다.
이상택 매일신문 사장은 환영사에서 "5년 전 출범한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는 지금껏 동창회 회원만 1천 명에 이를 만큼 명실상부한 대구경북 최고의 오피니언 리더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며 "행복의 가장 큰 적은 고독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특별한 이해관계 없이 모인 동기들과 사회생활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축사를 맡은 김윤식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총동창회장은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은 끈끈한 동지애"라며 "앞으로 총동창회 차원에서 불우이웃돕기, 야유회 등 회원들이 만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입학식을 축하하는 공연은 12기 현동헌 회원이 책임졌다. 테너를 맡은 현 회원과 소은경 소프라노, 최득규 바리톤의 공연에 회원들은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는 1년간 30주 안팎의 교육과정으로 꾸려져 대구경북 리더들의 인적 교류의 장이 돼 왔다. 한국을 대표하는 강사진의 강의와 현장학습·체육대회·수학여행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올 하반기 강의는 ▷송승환 PMC프로덕션 예술감독 ▷전하진 한글과컴퓨터 전 대표이사 ▷이승윤 개그맨 ▷조벽 숙명여자대학교 석좌교수 ▷조서환 아시아태평양마케팅포럼 회장 ▷이경상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 교수 ▷이주향 수원대학교 교수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 ▷도용복 오지탐험가 ▷홍익희 KOTRA 전 관장 등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