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사 주최·LG경북협의회 후원, 대구경북의 초·중·고 학생은 누구나 응모 가능, 부상도 푸짐
'2018 행복가족 사진 대구·경북 학생 공모전'이 17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최근 저출산 등으로 가족 구성에 대한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어 행복하고 건강한 가족을 만드는 일은 차세대 대한민국의 존속 및 경쟁력 강화에 필수인 상황이다.
매일신문사와 구미예총, LG경북협의회(구미 지역 4개 LG 자매사 협의체)는 이 같은 문제에 대한 대책 마련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행복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자 행복가족 사진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은 대구·경북의 초등 저학년(1~3학년), 초등 고학년(4~6학년), 중등부, 고등부 등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가족의 의미와 사랑, 추억의 시간 등 행복·건강·미소 가득한 가족과 관련한 모든 소재(사진+스토리)이다.
사진 규격은 원본 파일 크기 2MB 이상~5MB 이하 JPG 형식이며 1인당 4점 이하의 미발표작을 제출하면 된다.
최고상인 대상(1명) 수상자에게는 경상북도지사 상장 및 상금 100만원을, 금상(4명) 수상자에게는 경상북도교육감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이 지급된다.
은상(8명) 수상자에게는 구미시장·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상장 및 상금 각 30만원이, 동상(12명)은 매일신문사장 상장 및 상금 각 20만원, 가작(80명)은 LG경북협의회 상장및 상금 1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수상작 발표는 10월 10일 매일신문 및 구미예총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시상식 및 장소는 10월 하순 개별 통보한다. 054)451-4423. (www.gumiart.net)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