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주택에 녹아 든 컨시어지 서비스

입력 2018-09-03 15:28:39

박모 씨(34/남)는 아침에 일어나면 조식뷔페가 준비되어 있는 레스토랑으로가 식사를 한다. 그리고 집안 청소부터 세탁물까지 모두 프론트에 맡기고 출근한다. 퇴근 후에는 주차도우미가 발렛파킹을 대신 해줘 바로 집으로 들어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저녁에는 단지 내 마련되어 있는 인피티니 풀에서 수영을 하며 시간을 보낸 뒤 마지막으로 사우나를 하며 하루를 마무리 한다. 박씨가 살고 있는 곳은 호텔이 아니다. 바로 고급 오피스텔이다.

호텔에서 볼 수 있었던 커뮤니티시설과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가 고급 오피스텔에도 적용되고 있다. 이들 단지의 몸 값은 수 십 억원에 달하지만 수요가 꾸준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송파구의 한 공인중개업소 대표는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되는 오피스텔은 매매가는 물론 월 임대료가 수백만원에 달하지만 찾는 수요가 많다며 "보안도 철저하고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헬스, 사우나 등을 즐길 수 있다 보니 VIP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오는 10월에도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는 기본, 최고급 인테리어가 적용되는 소형 럭셔리 오피스텔이 공급될 예정으로 상위 1%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바로 ㈜트라움하우스가 10월 선보이는 '더 라움'이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건대입구지구 3-3 특별계획구역에 지하 6층~지상 25층 규모로 조성된다.

'더라움'은 1~2인 가구로 구성된 젊은 자산가를 겨냥해 전용면적 58~74㎡ 소형으로 구성했고 높은 층고와 대리석 마감의 아치형 계단, 최고급 마감재 등을 제공한다. 상업시설과 함께 오피스텔 357실이 함께 구성되며, 이 중 321실이(전용면적 58~74㎡)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더라움'은 최고급 주거공간에 맞는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커뮤니티 시설은 멤버십으로 운영되는 피트니스와 인피니티 풀, 사우나, 북카페 등으로 구성된다. 이 밖에 단지는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주거서비스를 실시한다. 입주민 전용 레스토랑을 통해 조식 서비스를 선보이며, 발렛서비스와 하우스키핑 등의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지 또한 탁월하다. 지하철 2,7호선 건대입구역이 도보 2분 거리인 역세권 단지이며 인근의 풍부한 영동대교, 청담대교 등의 도로망을 통해 강남권은 물론 서울 도심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스타시티몰과 롯데백화점, 이마트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커먼그라운드, 건대 로데오거리 등 트렌디한 문화생활까지 즐길 수 있다.

현재 '더라움'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80-1번지 일원에 프리미엄 라운지를 예약 운영 중이다. 방문은 사전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사전예약은 전화 문의로 진행된다.

한편 ㈜트라움하우스는 1991년 설립돼 주거 및 문화를 아우르는 럭셔리 공간을 만들어 온 럭셔리 하우스의 명가다. 회사 설립과 함께 국내 최고의 럭셔리 주거시설 브랜드인 '트라움하우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했고 현재까지 5차에 걸쳐 트라움하우스를 공급해 국내 상류층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서초동 서리풀공원 주변에 위치한 '트라움하우스 5차'는 전국에서 가장 비싼 공동주택 자리를 13년간 지키고 있을 정도다.

국내 최초 소셜베뉴 '라움 아트센터'도 ㈜트라움하우스의 작품이다. 소셜베뉴는 상류층이 모여 파티, 웨딩, 전시, 공연 등을 즐기는 사회 교류의 장을 뜻한다. 이곳은 유명 연예인들이 결혼식장으로 주로 찾고 있으며 이 밖에도 클래식 공연, 고품격 파티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