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자산관리에서부터 은퇴설계까지 다양한 상품을 전시'안내한다. 그 가운데 '아이M뱅크'는 간편이체와 교통카드, 모바일지점 기능 등 특화한 대구은행의 차세대 모바일뱅킹 플랫폼이다. 보안카드 없이 송금할 수 있어 편리하고, 대출과 예금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다.
더불어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우대통장과 예'적금, 입출금이 자유로운 영플러스 통장, 아이의 첫 번째 선물인 '아이사랑 통장' 등 생활 속 금융 수요에 맞춘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사업자를 위한 전용 금융상품, 개인별 맞춤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PB센터도 있다.
▶KB국민은행은 최고 전문가를 통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세무와 부동산, 법률 등의 전문가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자산관리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강조했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출장상담을 통해 상속과 증여, 포트폴리오 진단 등을 진행한다.
또 행복한 노후를 위한 해법도 제시한다. 연금수령과 생활자금, 질병대비, 재산이전 등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골든라이프뱅킹과 카카오서비스, 건강관리 서비스, 치매안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연금저축펀드와 연금저축보험 등 개인연금에 대해 종합적인 설계를 제안한다.
▶신한은행은 특별 고객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조했다. 자산관리 브랜드 '신한PWM'은 은행과 증권 등 각 분야 전문가 그룹이 하나의 공간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한다. 자산규모와 수요에 따라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 주식과 채권은 물론 원자재와 환율 등 시장상황에 맞춰 투자상품을 안내한다.
부동산의 가치와 투자 판단에 관한 자문 서비스도 있다. 소유한 부동산은 물론 취득할 부동산과 처분할 부동산에 대한 자문도 진행한다. 개인 이외에도 법인을 대상으로 한 종합 컨설팅도 있다. 법인 자금 운용과 자금 조달 등에 대해 전문가 그룹이 해법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모바일은행인 'All One Bank'를 내세웠다. 공인인증서 없이 핀번호 입력으로 송금이 간편하고, 결제도 지갑 없이 이뤄진다. 아파트 관리비와 지방세 등 납부도 스마트 알람을 통해 제때 편리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모바일로 환전도 가능하게 했다.
'All One Bank를 통해 NH금융 통합계좌조회도 할 수 있다. 은행과 카드, 투자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캐피탈, 저축은행 등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한다. 또 식사 값을 나눠 내는 더치페이 기능과 각종 경조사 초대장 서비스도 있다. 특히 청년과 노인을 위한 갖가지 금융서비스도 제공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