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배원이 추천하는 전국 휴가 명소 78곳

입력 2018-08-01 16:39:18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지방우정청은 집배원이 추천하는 전국 여행지 78곳을 소개하는 책자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경북지방우정청 제공
경북지방우정청은 집배원이 추천하는 전국 여행지 78곳을 소개하는 책자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경북지방우정청 제공

경북지방우정청은 휴가철을 맞아 전국 2만여 집배원이 추천하는 숨겨진 여행지를 소개하는 책자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집배원이 전하는 방방곡곡 신나는 여행지'라는 이름의 이 책자는 명소와 주변 맛집, 지역 특산품을 연계해 알려준다.

전국의 집배원들로부터 하계휴가지로 적합한 200곳을 추천받은 뒤 많이 알려지지 않은 비경을 중심으로 모두 78곳을 선정했다.

이 가운데 지역민이 갈 수 있는 곳은 ▷경북 문경 도장산 자락을 흐르는 계곡으로 청룡과 황룡이 살던 아름다운 '쌍룡계곡'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나무다리인 안동의 대표적인 야경명소인 '월영교' ▷금강송이 울창한 옛 보부상길을 걸으며 이제는 사라져 간 그들의 발자취를 느껴볼 수 있는 '울진 금강소나무길' 등이 손꼽힌다.

이외에도 태화강 동굴피아와 저도의 비치로드, 제황산 모노레일카, 전포동 카페거리, 사천바다케이블카, 영남루와 석골폭포 등 경남지역의 여행지도 소개돼 있다.

책자는 전국 3천500여 개 우체국에서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며,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송정수 경북지방우정청장은 "국민이 여름 휴가기간을 맞아 집배원이 추천하는 여행지에서 심신을 달래고 재충전했으면 한다"고 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