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창업지원단이 최대 1억원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창업선도대학 (예비)창업팀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유망 창업아이템의 사업화를 원하는 예비창업팀이나 창업 3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총 7개팀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창업팀은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희망하는 창업선도대학에 '경북대학교'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1단계 서류 평가와 2단계 분야별 멘토링과 최종 발표 평가로 진행되며, 창업아이템의 기술성과 시장성, 사업화 실현가능성 및 창업자의 역량 등을 평가한다.
선정된 창업팀은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집중식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 ▷투자유치 IR·데모데이 ▷글로벌 시장 진출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경북대는 지난 3월에 기술창업 플랫폼을 구축하고, 3년 미만의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종합 지원하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주관기관으로 최종 확정된 바 있다.
최제용 경북대 창업지원단장은 "스마트벤처캠퍼스,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지원사업 등 대규모 국책사업을 실시하며 축적한 경북대의 창업지원 노하우와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대학과 창업기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