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전 익스텐디드컷(확장판) 7월중 개봉…분량 추가, 다른 결말, 할인 혜택?

입력 2018-07-12 18:02:29 수정 2018-07-12 19:14:13

독전 익스텐디드컷이 7월중 개봉한다. 독전 오리지널판 포스터. 배급사 제공
독전 익스텐디드컷이 7월중 개봉한다. 독전 오리지널판 포스터. 배급사 제공

독전 익스텐디드컷(extended cut, 확장판)이 7월중 개봉된다. 5월 22일 개봉한지 불과 한달여만이다.

불과 한달여만에 관객 506만3천35명을 모으며 호응을 얻은 데 따른 개봉으로 풀이된다. 오리지널판 흥행 열기를 그대로 유지해 더욱 상승시키겠다는 전략으로 분석된다.

독전 익스텐디드컷은 오리지널판에서 일부 분량이 추가된 버전이다. 강렬한 캐릭터들의 또 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장면들과 더불어 현재 개봉한 버전과는 다른 결말을 포함하고 있다. 이는 오리지널판의 다소 열린 결말에 대한 새로운 근거가 될 수 있어 이미 오리지널판을 본 관객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독전 익스텐디드컷 포스터가 어떻게 제작될지도 관심을 끄는 요소다. 오리지널판 포스터의 경우 형사 원호를 연기한 배우 조진웅만 컬러 처리돼 있는데, 익스텐디드컷 포스터의 경우 다른 사람을 컬러 처리하는 등의 표현으로 영화의 새로운 결말에 대해 암시할지, 또는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로 꾸며질지 등에 대한 궁금증이 일고 있다.

아울러 독적 오리지널판의 흥행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할인 가격 관람 제공이 배급사, 제작사, 극장 등에 의해 논의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독전 익스텐디드컷의 이달중 정확한 개봉일은 아직 전해지지 않았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