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링크사업단, 안동관광두레협의회와 협약체결

입력 2018-07-12 15:57:48

안동관광두레협의회-안동대 간 업무협약 체결식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안동대 제공
안동관광두레협의회-안동대 간 업무협약 체결식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안동대 제공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태환) LINC+ 사업단(단장 권순태)과 안동관광두레협의회(회장 이희오·PD 전미경)는 지난 10일 안동대 지역산학협력관에서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동대 LINC+ 사업단 권순태 단장을 비롯한 안동관광두레협의회 회원사 임직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안동대가 추진 중인 LINC+ 사업 확산과 지역사회 협력사업의 하나로 안동 및 경북 북부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지속경영체제 구축을 위해 인적·물적 인프라를 공동 활용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관광두레 회원사와 LINC+ 사업단 간 상호협력 네트워크 구축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콘텐츠 및 제품개발 공동연구와 자문 ▷관광두레 회원사 재직자 교육 및 기업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권순태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동관광두레협의회와 긴밀한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안동을 중심으로 한 경북 북부권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