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공항 재연한 실습실에서 실무 경험…항공사, 면세점 등 다양한 분야 진출
영남이공대 관광계열 항공서비스전공은 실제 항공기와 공항을 그대로 재연한 실습실에서 실무 경험을 탄탄하게 쌓을 수 있다.
항공실습실은 퍼스트클래스, 이코노미클래스 등 좌석배치는 물론 스튜어디스와 스튜어드들이 음료 및 기내식 등을 준비하는 공간인 갤러리를 현장 그대로 재현해 실제 기내 서비스를 실습해볼 수 있다.
항공서비스전공을 졸업한 학생들은 기내서비스직 외에도 항공사 지상직 및 사무직, 한국공항공사 직원, 면세점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하고 있다.
이 때문에 면세점 판매 업무를 배울 수 있는 면세점 실습실과 수화물 관리 및 체크인 등의 공항업무를 체험해보는 공항실습실도 실물과 똑같은 모습으로 마련돼 있다.
특히 영남이공대는 입학과 동시에 전공학습을 시작하면서 1학년을 마무리하면 항공사 승무원 자질을 갖출 수 있고, 2학년에는 항공사 인턴십에 대비하는 수업과정을 진행한다. 또 해외 항공사 출신 교수진을 갖춰 해외 항공사 및 해외 공항과의 교류를 통해 국내 항공사는 물론 해외 취업까지 돕고 있다. 학생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취업면접비도 지원하고 있다.
김은주 영남이공대 관광계열 교수는 "항공서비스 실무는 물론 국제 매녀와 외국어 등 항공서비스직 취업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모두 갖추고 있어 해마다 높은 항공사 취업율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