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펍, 루프탑 모두 갖춘 핫플레이스! 대구 수성구 복합 문화공간, 카페 '편'

입력 2018-06-28 11:58:00 수정 2018-06-29 16:40:54

대구 수성구, 들안길에 이색 맛집&복합 문화공간이 이목을 끌고 있다. 현대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3층 카페와 빈티지 인더스트리얼 풍의 4층 펍, 그리고 탁 트인 야외에서 즐기는 5층 루프탑까지, 세 개의 테마를 가진 카페 '편'이 바로 그곳이다.

2017년 대구시 건축상 금상을 수상했을 만큼 건축미가 돋보이는 들안길 맛집 카페 '편'은 무명 보자기의 직물 패턴을 노출 콘크리트 형식으로 아름답게 표현한 외관뿐 아니라 전 층을 관통하며 폭포수처럼 쏟아지는 워터커튼, 6미터 정도 층고의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 등으로 '편'이라는 이름처럼 그 공간에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수성구 맛집인 한식 전문점 풀꽃밥상을 비롯해 카페, 펍, 루프탑 등 매력적인 공간이 한 건물 안에 있어서 식사, 디저트, 맥주 등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카페 '편'에는 음주를 원하는 손님과 술을 하지 않는 손님 모두 만족이 가능한 카페와 펍의 다양한 메뉴들을 '편'의 어느 공간에서든지 제약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고객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3~ 5층을 편안하게 오갈 수 있는 별도의 전용 엘리베이터를 마련해 손님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4층 '펍'의 경우는 독일식 족발 '슈바인학센', '시금치 피자', '고르곤졸라 튀김피자' 등 대구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이국적인 메뉴들로 고객들에게 수성구 밥집, 술집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새우, 홍합 등 푸짐한 해산물로 얼큰한 국물 맛을 내는 해물오뎅전골 메뉴도 있어 남녀노소 누구든지 맛있고 즐겁게 '편'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3층에 있는 더 플라워 '편'에서는 플라워 레슨 및 신진 작가들의 전시회도 열린다. 또, 섹션별로 다른 색채와 분위기를 전달하는 공간에서 꽃과 그림, 가구, 조명 등 테이블 웨어와 인테리어를 경험하고 직접 구매가 가능해 카페와 펍에서 누리던 자유롭고 여유로운 감성을 집에서도 누릴 수 있다.

각 층당 160평 규모의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대형 매장은 용도에 따라 프라이빗한 공간을 갖추고 있어 가벼운 소모임부터 스페셜한 파티, 세미나까지 가능하다. 8~10인용 룸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사전 예약이 필수이며, 총 40명 정도의 회식이나 행사 등 단체 모임을 위한 대관도 가능하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