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에서 낚시로 잡은 자연산 바다장어를 매일 공수! 대구 감삼동 맛집, 장어 전문점 '참숯자연산 바다장어'

입력 2018-06-27 09:00:00

참숯자연산바다장어
참숯자연산바다장어

나른한 봄, 무더운 여름. 지친 몸과 마음에 생기를 불어넣기 좋은 메뉴는 무엇일까? 취향 따라 입맛 따라 다르겠지만, 수많은 이들이 이구동성 '스태미너의 왕'이라 추천하는 보양식이 있다. 그것은 바로 '장어'.

달서구 맛집인 감삼동 '참숯자연산 바다장어'는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 1등 청정 수역으로 유명한 통영에서 낚시로 잡은 자연산 바다장어를 매일 공수 받아 주문 즉시 장어를 손질해서 내놓는 곳으로 유명하다.

죽전역 맛집인 이곳에서는 그야말로 살아 펄떡이는 싱싱한 장어를 맛볼 수 있다. 일명 '붕장어'라 불리는 이것은 비타민 A, E가 많고, 오메가 3지방산 등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 노화 방지, 원기 회복에 좋은 고단백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우연히 찾았던 이들도 죽전네거리 맛집 '참숯자연산바다장어'를 다시 찾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30년 가까이 호텔 외식업에 종사해 온 소승호 대표가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가 양념에서부터 메뉴 하나하나에 이르기까지 드러나기 때문이다.

대구 장어 맛집 '참숯자연산 바다장어'의 장어구이는 참숯을 이용해 초벌로 굽는데 참숯의 효능이 더해져 비린 맛 없이 더욱 고소하고 담백하다. 아홉 가지 재료를 일주일 정도 숙성시킨 특제양념으로 감칠맛을 더한 '매콤꼼장어양념',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꼼장어 참숯구이', 장어 50마리의 뼈를 발라 넣고 3시간 이상 우려낸 뽀얀 국물에 무청, 단배추 등을 넣어 끓여낸 '여수장어탕'은 이미 인기 메뉴이다.

또한 통영에서 직접 공수한 생물 돌문어를 주문 즉시 데쳐 내는 깔끔한 '문어숙회', 일식 전문 쉐프가 직접 손질해내는 '바다장어, 광어 회' 등은 모두 양기를 보하고 허한 속을 든든히 채워주는 영양식이라 할 만하다.

특히 여수장어탕은 참숯자연산바다장어의 소승호 대표가 여수의 40군데가 넘는 장어탕집을 돌며 배운 노하우를 집대성해 대구사람들 입맛에 맞게 개발한 것으로 걸쭉하고도 진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이윤을 남기기보다 최고의 음식, 최고의 서비스를 먼저 생각합니다. 참숯으로 향긋하게 구워낸 자연산 바다장어 드시고 대접 잘 받았다는 느낌이 드시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하는 소승호 대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5명에서 최대 45명이 수용 가능한 단체석과 80대 이상 주차가 가능한 자체 상가주차장도 마련해두고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