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 착한나눔 기부메뉴 통해 저개발국에 약 5억 원 기부

입력 2018-05-16 21:02:14

본아이에프, 착한나눔 기부메뉴로 지원한 해외 저개발국 이미지
본아이에프, 착한나눔 기부메뉴로 지원한 해외 저개발국 이미지

'본죽' '본죽&비빔밥 카페' 등을 운영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는 '착한나눔 기부메뉴' 운영을 통해 해외 저개발국에 기부한 금액이 현재까지 약 5억 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한 숟가락 큰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꾸준히 운영되고 있으며, 본죽을 비롯해 본죽&비빔밥 카페, 본도시락 매장에서 기부메뉴가 판매될 때마다 제품 한 개 당 일정 금액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기부금은 해외 저개발국의 생활환경 개선 및 교육 지원 등에 쓰인다. 기부 메뉴는 베이비본죽-한우야채죽과 본도시락 소고기미역국도시락, 본죽 한우사골황태죽, 본죽 한우사골야채죽 등 4가지이다. 또한, 기부금은 본아이에프의 사회공헌단체 (사)본사랑과 해외구호단체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다.

본아이에프 김철호 대표는 "본아이에프는 작은 도움이 삶의 큰 힘이자 원동력이 될 수 있는 해외 저개발국에 꾸준한 기부를 통해 나눔과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착한나눔 기부메뉴를 지속 운영해, 보다 많은 저개발국의 지구촌 사람들을 위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외식 시장에 전통 한식인 '죽'을 새로운 외식 메뉴로 재창조해 프랜차이즈화하는 데 성공한 본아이에프는 본죽을 시작으로 본죽&비빔밥 카페,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 한식을 주메뉴로 한 외식 브랜드를 선보였으며, 2018년 현재 전체 가맹점 수는 약 1,760개에 달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