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교육환경 품은 '의왕 더샵캐슬' 학세권 프리미엄 돋보여

입력 2018-04-25 11:44:31

'의왕 더샵캐슬'

자녀를 둔 수요자들이 주택 구매를 할 때 자녀의 교육 환경을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다. 일명 '학세권' 아파트로 불리는 곳들은 우수한 교육환경을 품은 입지에 자리해 꾸준한 인기를 누린다.

학교와 학원가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권역을 학세권이라 부른다. 초, 중, 고교가 가까운 단지로 대규모 학원가들의 이용이 편리한 곳은 주택시장의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자녀 교육에 대한 의욕이 나날이 높아지는 요즘 각 지역의 학세권 아파트 가치는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부동산관계자는 "도보통학이 가능한 단지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을 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인근에 학원가와 독서실 등 교육시설이 함께 조성돼 있기 때문에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며 "예전에는 입지요건과 개발호재 등의 요소를 중요시 했다면, 지금은 자녀교육에 중점을 둔 학부모 수요자가 많아져 단지 주변의 학군 등 교육환경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교육환경이 우수한 아파트가 실수요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요즘 '의왕 더샵캐슬'이 학부모 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에서 분양 중인 '의왕 더샵캐슬'은 단지 반경 1km 이내에 의왕초와 모락중, 모락고교 등 초, 중, 고등학교가 자리한다. 반경 2km 이내는 안양에서 학군으로 제일 유명한 평촌학원가도 자리해 학세권 단지로 손색이 없다.

우수한 생활인프라도 또 다른 인기 요인으로 작용한다. 단지가 들어선 오전동은 지리적으론 의왕시에 자리했지만,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평촌생활권도 그대로 누리는 더블생활권 단지다. 이에 의왕 더샵캐슬은 롯데백화점과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마트는 물론 평촌과 범계역세권에 들어선 편의시설까지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 단지 앞에는 모락로와 경수대로가 있다.

주변 교통환경을 살펴보면, 12개 버스노선이 지나는 버스정류장이 단지 앞에 자리한다. 이를 통해 수원, 동탄, 오산, 사당, 강남, 잠실 등으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건설사업 기본계획이 고시 된 바 있고, 오전동 사거리를 지나는 수원~구로 BRT 노선도 계획됨으로써 광역교통망은 나날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왕 더샵캐슬'은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52번지에 위치한 오전'가'구역을 재건축한 단지다. 규모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8개 동, 전용면적 59~113㎡, 총 941가구며, 이 중 33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인근으로 학교가 위치하고 평촌 학원가도 가까워 자녀를 둔 수요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으며,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인근 지역이 재건축, 재개발에 들어가면서 향후 미래가치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 더샵캐슬'은 오는 5월 분양 예정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