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내 최고층·최대단지 아파트 '한양수자인 양양' 랜드마크 기대

입력 2018-03-22 10:40:04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양수자인 양양'

지역 내에서 가장 높은, 가장 큰 단지들 지역 내 랜드마크로 각광

'한양수자인 양양', 양양 내 최고층·최대단지로 양양 대표 단지 기대

최고층, 최대단지 아파트들은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되는 경우가 많아 인기가 높다. 지역 내에서 가장 높은 층을 가진 아파트의 경우 가시성이 높아 상징성을 갖게 된다. 그리고 단지 규모가 크면 커뮤니티 등의 면에서 타 단지와 차별화된다. 또한 여러 세대가 공용관리비를 분담할 수 있어서 관리비 절감에도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된 양양에서도 '한양수자인 양양'이 지역 내에서 층이 가장 높고 규모가 큰 아파트로 주목 받고 있다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내곡리 15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한양수자인 양양'은 지하 2층에서 지상 28층까지 양양에서 가장 높은 아파트다. 단지 규모도 7개 동에 총 716세대로 지역 내 가장 큰 규모다.

단지에 들어서는 커뮤니티시설은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보육시설 등 양양에서 볼 수 없었던 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한양수자인만의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중소형 혁신평면과 수납공간을 제공, 주방 및 수납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단지 전체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78~84㎡)으로만 구성된데다, 다양한 수요자들의 입맛을 맞출 평면타입들이 분양 중이다. '한양수자인 양양'은 총 8개의 평면을 제공한다. 세부면적 별 세대수는 전용 76㎡(97세대), 전용 76㎡T(4세대), 전용 78㎡(298세대), 전용78㎡T(12세대), 전용 84㎡A(228세대), 전용 84㎡B(65세대), 전용 84㎡C(9세대), 전용 84㎡D(3세대) 등이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양양시외버스터미널, 농협하나로마트(양양점), 양양군청, 법원, 복지회관 등이 인근에 위치해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양양초∙중∙고교가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는 인근에는 동두산과 양양종합운동장, 현산공원, 낙산해수욕장 등이 인접해 있어 높은 주거쾌적성도 기대된다.

단지가 위치한 양양군 일대는 지난 6월 서울~양양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서울 강일IC에서 양양IC까지 약 90분대로 접근이 가능해졌다. 또 동해고속도로 주문진~속초 구간도 개통해 양양과 인접 지역 간의 이동성이 한층 수월해지는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진행된 지역이다.

이 외에도 양양국제공항 관광단지, 샤르망 관광단지 사업의 예정 등 각종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으며 포월농공단지 및 제2그린농공단지 등과도 인접해 풍부한 배후수요와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모델하우스는 현재 양양 남대천 체육공원 인근(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연창리 187-1번지)에 위치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