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뷰(VIEW)'..근무환경 좌우하는 조망권 갖춘 지식산업센터 어디?

입력 2018-02-07 16:58:02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 *상기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부동산시장에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지식산업센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조망권을 확보한 경우, 아파트 못지 않게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힐링'과 '에코'바람이 맞물려 쾌적한 주거여건을 확보하는 것이 크게 유행하고 있는 것처럼, 주거여건을 바탕으로 업무환경 역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근무조건을 좌우하는 조망권 여부가 회사의 입지에 있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조망권을 확보할 경우, 단순 업무환경 개선을 넘어서 인근 자연환경으로 쾌적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인근에 상업시설과 문화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여기에, 지속적인 수요가 이어져 상대적으로 이윤 확보에도 유리한 편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는 일반적으로 도심권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아 쾌적한 업무환경을 확보하는 것이 어려운 편으로 조망권을 확보한 곳의 경우 희소가치가 높다"며 "자연경관을 누리는 것은 예로부터 부동산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던 요소 중 하나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기를 끌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가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자족용지 25-1BL에 파노라마 한강 조망이 가능한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를 분양할 예정이다.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는 대지면적 2,509평, 연면적 20,065평,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의 중대형 지식산업센터로 근린생활시설과 기숙사 등 지원시설이 함께 들어서게 된다.

아이에스동서의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는 3면이 트인 파노라마 한강 조망과 미사리 조정경기장으로 쾌적한 업무여건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우수한 비즈니스 인프라도 확보하고 있다.

우선 미사강변도시는 지하철 5호선 연장선(2018년 개통 예정)과 지하철 9호선 연장사업이 진행 중이다. 지하철 5호선은 서울 상일동~하남시 창우동을 잇는 하남선 1단계 연장사업이 진행 중이며 검단산역까지 연장이 계획돼 있다. 아이에스동서의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와 인접한 풍산역과 미사역은 2018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연장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대형 프리미엄 아울렛인 스타필드 하남까지 지하철로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현재 1·2단계(개화~잠실운동장)연장구간을 개통한 지하철 9호선이 향후 미사까지 연장될 예정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강남까지 환승 없이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됐고 제2경부고속도로 건설사업 등 교통호재가 이어져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타필드, 이마트, 코스트코(예정)와 초대형 복합 쇼핑몰인 유니온파크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 여가 공간도 확보했다. 또한 고덕상업업무단지(예정), 강동첨단업무단지, 삼성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등 미래형 지식산업 클러스터가 인접해 업무의 연계성도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의 시행∙시공을 맡은 아이에스동서(회장 권혁운)는 국내 최초의 건설·건자재 기업으로 현재 한국렌탈, 영풍파일 등 27개의 계열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2017년 시공능력평가 28위의 KOSPI 200 상장회사이다. 2016년 매경 제12회 토목건축기술대상에서 '동탄2신도시 에일린의 뜰'은 건축부문 주거용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IS동서의 2016년말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2% 상승한 1조7241억원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5.6% 상승한 4,751억 1,009만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22.8% 상승한 908억 6,000만원을 기록하여 창사 이래 최대 경영실적을 달성할 전망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