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통학길! 학세권 아파트 'e편한세상 금오파크' 19일 주택전시관 개관!

입력 2018-01-19 10:12:06

아파트를 고를 때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자녀교육환경이다. 특히 초등학생과 같이 자녀 스스로 통학이 가능한 시기가 되면 통학길 교통사고나 아동 대상 범죄 등에 노출되기 쉬워 학교와 인접한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등 학교가 모여 있는 지역은 유명학원단지와 도서관, 독서실 등 교육시설이 조성되는 경우가 많고 상위 학교로 진학하기가 수월한 편이다. 또 교육환경이 잘 조성되는 만큼 유해시설이 들어오기 힘들어 주거환경도 덤으로 좋아질 수 있다.

학교가 인접한 아파트는 분양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 11월 청약접수를 받은 '고덕 아르테온'은 평균 10.52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단지 내 초등학교를 계획하고 있으며 인근으로 중,고등학교가 다수 포진돼 있는 학세권이다.

학세권 아파트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주식회사 삼호가 경북 구미시에 학세권 아파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e편한세상 금오파크'는 단지 인근에 사곡초를 비롯해 사곡고, 금오고가 위치해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다.

단지는 인근에 구미시청, 구미종합운동장,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녹지도 풍부하다. 구미에서도 가장 유명한 산인 금오산이 가까워 도심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통도 편리해 구미IC, 구미종합터미널, 박정희로, 새마을로 등을 통해 구미시내는 물론 인접 지역으로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 대구권 광역철도 사곡역도 2019년 완공, 2020년 개통이 예정돼 있어 교통환경이 대폭 개선된다.

향후 사곡역을 중심으로 역세권 상권도 형성될 전망이며 사곡지구 도시개발사업도 추진 중으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기대된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삼호가 시공하는 'e편한세상 금오파크'는 오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경상북도 구미시 사곡동 사곡지구 A1블록 1롯트에 들어설 예정이며 지하 2층~지상 36층, 12개동, 전용면적 67~115㎡, 총 1,210가구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금오파크'의 주택전시관은 경상북도 구미시 신평동 301번지에 마련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