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링크플러스 사업단…코딩, 3D프린팅 등 창업 지원
영남대가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인재육성을 위한 '메이커스랩'(Makers_Lab)을 개소했다.
최근 영남대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은 생산기술연구원에서 메이커스랩 개소식을 열고 학생들에게 창업실무역량 교육을 강화하고 스마트 콘텐츠 창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메이커스랩 개소를 시작으로 영남대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코딩(Coding) 교육을 비롯해 3D 프린팅, 드론, 로봇 등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실습 위주의 지능정보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영남대 링크플러스사업단은 대학 구성원이 언제든지 메이커스랩을 사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하며, 3D 프린터 제작 지원 및 디자인, 설계 등의 실무를 교육과정에 포함해 기존 창업교육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이 개발한 우수 발명품을 제품화하거나 타 사업과의 연계를 지원해 창업 기반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길수 영남대 총장은 "메이커스랩 개소로 학생 스스로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해 제품을 제작해 볼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됐다.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스마트 인재 육성을 위한 연구'교육 인프라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