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례소 폐쇠 검토 소식이 전해졌다.
박상기(66) 법무부 장관은 11일 오전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한 거래금지 법안을 준비 중"라며 이같이 밝혔다. 법안은 일단 정부입법안으로 추진된다.
박 장관은 이어 "(가상화폐 형태의) 산업자금 등이 해외로 모두 빠져나간 뒤 버블(거품)이 붕괴되면 개인이 심대한 금전 피해를 입을 수 있다"며 가상화폐 거래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나섰다.
앞서 정부는 가상화폐 투기 근절을 위한 추가 특별대책을 추가로 내놓을 때 비이성적 투기 상황을 방치할 수 없다면서 거래소 폐쇄를 위한 특별법 제정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힌 바 있다.
이 가운데 일부 누리꾼들이 '그것이 알고싶다' 를 비난하고 나서 눈길을 끈다.
네티즌들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방송된게 효력이 너무 컸음.. 그러게 왜 광고는 해가지고", "그알이 이 사단을 만든게 아닐까 싶다", "방송 타고 언론 타면 이미 끝물..", "그알 280억 청년은 어떻게 했을까...?", "그것이 알고싶다 보고 샀던 사람들 폭망했겠네ㅠㅠ", "와.. 그 300억 벌었다는 20대 때문에 코인 샀더만" 등의 반응을 내놨다.
한편 지난 6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新 쩐의 전쟁? 비트코인' 편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인터넷에 떠도는 비트코인 대박 신화 소문의 주인공들이 모습을 드러내며 화제를 모았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