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산과 수지생태근린공원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아파트
신분당선, 경부·용인서울간 고속도로 이용 편리, 생활인프라 잘 갖춰 인기
시니어주택으로 만 60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어도 청약 가능해
최근 분양시장은 직장과 자신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바람이 부동산시장에서도 불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집을 '사는 것'이 아니라 '사는 곳'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워라밸'은 직장 내 업무 생활을 뜻하는 Work와 퇴근 후 직장 외 생활을 뜻하는 Life, 그리고 균형을 의미하는 Balance가 합쳐진 신조어다. 이런 신조어가 유행하는 까닭은 그만큼 불균형이 심각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부동산시장에서는 여전히 역세권, 개발호재 등 '투자 가치'가 높은 집을 선호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강, 공원, 조망권 등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집에 대한 관심이 부쩍 커졌다.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저녁이 있는 삶은 커녕 주말에도 여가생활조차 누리기 힘든 생활에서 벗어나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는 '욜로(YOLO·You Only Live Once)'와도 일맥상통한다.
도심 속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기대할 수 있는 단지가 경기도 용인시 풍덕천동에서 분양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현대산업개발은 도심 속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기대할 수 있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에서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중이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지하6층~지상 8층 18개동 총 537가구로 이뤄진다. 이 단지는 전용 59~84㎡ 규모의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된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59㎡ 48가구 △전용 75㎡A 80가구△전용 75㎡B 37가구 △전용 84㎡ 372가구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광교산(582m)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것은 물론, 단지 남측으로는 약 20만㎡ 규모의 수지생태공원이 위치해 있어 주거환경이 매우 쾌적하다. 녹음에 둘러싸여 있다보니, 도심 속 아파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쾌적함과 여유로운 휴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잘 갖추고 있다.
반면, 도심에 위치해 생활인프라 이용은 매우 편리하다. 우선, 용인 수지지구 내 있는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비롯한 상업시설이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또 신세계백화점이 있는 분당선 죽전역이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이용이 가능하고, 현대백화점이 위치한 신분당선 판교역도 지하철로 약10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수지구청을 비롯해 병원과 관공서 등도 인접해 주거편의성이 높다.
학교시설로는 토월초, 성복중, 수지중·고 등 용인 명문학군과 인접해 아이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또 용인 수지 상업지구와 분당이 인접해 있어, 자녀들의 학원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출퇴근도 편리하다. 신분당선 수지구청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지하철 이용 시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까지 약 24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또 용인 수지지구 남측으로는 광교시도시와 접해 있어 광교테크노밸리와 삼성전자산단 등으로 이동이 쉽고, 북으로는 분당과 판교신도시가 마주해 판교테크노밸리 등으로 출퇴근도 용이할 전망이다.
도로교통도 편리하다.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서수지IC 이용 진입이 수월하고,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신갈IC와 판교JC 등의 이용도 쉽다. 포은대로를 통해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와 대왕판교로 등의 이용도 쉬워 강남권을 비롯한 전국권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아이파크만의 IOT시스템도 주목할 만 하다. 우선,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조명, 가스밸브, 도어록, 일괄 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APP도 주어진다.
주차위치인식 및 주차유도시스템과 무인택배시스템, 입주민들의 활동량을 감지해 알려주는 알림서비스, 세대 내 공기질을 측정해 알려주는 스마트 공기질 관리 시스템 등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건강과 쾌적한 주거환경, 주거편의성도 높였다.
아이파크만의 노약자 안전확인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인구 고령화 및 1인 가구 증가로, 입주민 위급상황에 대한 간접적인 정보를 제공해 노약자들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이다. 우선,에너지 사용량 데이터를 활용, 과거와 현재를 비교해 이상정보를 감지해 입주민의 안전을 확인하는 서비스와 욕실 등에 내장된 도플러 센서로 화장실 사용 빈도 및 주기를 기록해 이상정보 발생시 감지하는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어 재실 상태에서 야간에 조명 조작이 없을 경우 이상 상황으로 판단 입주민의 안전을 확인하는 서비스도 제공될 계획이다.
이처럼 최첨단 시스템이 적용된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춘 도심 속 숲세권 아파트로 시니어들에게 최적화된 거주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니어주택으로 분양하는 이 아파트는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60세 이상이면 청약이 가능하다. 또 거주지 제한 없이 전국 어디에서도 청약이 가능하며, 분양권전매제한 등 8.2대책 등의 규제에서도 자유로워, 분양 전부터 수요층들의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신분당선 동천역 2번 출구 앞)에 위치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