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2017년 28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자가 발표된 가운데, 공인중개사를 비롯 이색 자격증을 취득한 연예인들에 관심이 쏠린다.
'2017년 28회 공인중개사' 시험은 지난 10월 28일에 치러졌으며, 이번 합격자 발표는 1차 합격자, 2차 합격자 및 1,2차 동시 시험 합격자 발표가 함께 이뤄진다. 매 과목 100점 만점 기준으로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한다. 매 과목 100점 만점 기준으로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시 합격한다.
최근 이색 자격증을 취득해 눈길을 모으는 스타들이 있다.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는 취미로 시작한 요가로 요가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어 제과제빵 자격증을 취득한 베이커리 '우주여신 조민아 아뜰리에'를 열어 운영하기도 했다. 이어 조민아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해 놀라움을 안겼다. 조민아는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해 "늘 법조문을 들고 다니면서 하루 14시간 가까이를 미친 듯이 공부했다. 동영상 강의를 수천번 돌려보고 봤던 책을 뚫어질 때까지 연필로 칠하고 외우고 문제를 풀었다"며 합격 비법을 전했다. 그는 "1, 2차 모두 민법이 기본이기에 시험장에서 시험지를 받기 직전까지 민법 책을 손에서 놓지 말아라"며 "부동산 공인중개사 시험은 기나긴 마라톤이다. 지치면 안된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걸그룹 걸스데이 민아는 굴삭기 자격증을 취득했다. 민아는 집짓기 프로그램에 출연하기 전 남성 출연자들에 비해 힘쓰는 일은 벅찰 것이라 생각해 미리 굴삭기 면허를 따기로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바쁜 시간을 쪼개 면허증 준비를 했고, 마침내 걸그룹 최초로 굴삭기 면허증을 취득했다.
배우 이병헌은 바리스타 자격증을 보유했다. 2010년 '악마를 보았다' 이후 휴식기를 갖던 중 우연히 커피를 접해 자격증 공부를 시작해 자격증까지 손에 넣었다 한다. 실제로 영화 '내부자들' 촬영 당시 동료 배우들에게 핸드드립 커피를 직접 내려줬다는 후일담이 전해졌다.
배우 이서진도 독특한 자격증을 보유한 스타다. 이서진 '삼시세끼 어촌편 시즌3'를 위해 동력수상레저기구조종 면허증을 취득했다. 이 면허증은 요트 제트스키 등을 운전할 수 있는 자격을 인정하는 것으로, 이서진은 벼락치기임에도 단번에 필기에 붙더니 실기시험 역시 높은 점수로 성공, 단숨에 면허증을 손에 넣었다.
배우 이순재와 김상중은 보험 설계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당시 보험사 광고 모델의 기준이 엄격해져, 금융당국이 보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자격증이 없으면 보험 상품의 보장 내용 등 상품에 대해 설명할 수 없게 한 데에 따른 것. 뿐만아니라 방송인 정은아, 개그우먼 박미선, 배우 이덕화, 방송인 손범수 진양혜 부부 등이 보험설계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홈쇼핑 채널에서 보험 상품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개그맨 문천식과 배우 홍여진도 보험설계사 시험에 합격했다.
보이그룹 FT아일랜드 최민환은 연예인 최초 치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했다. 그는 치믈리에 자격증에 대해 "원래는 한 치킨 브랜드에서 이벤트식으로 하다가 생긴 자격증이다. 시험장에서 연예인 분들도 봤다. 그 중에 하하 선배님도 있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DJ가 하하의 합격 여부를 궁금해하자 최민환은 "아마 떨어지신 걸로 알고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걸그룹 베리굿 태하는 '무인비행장치(이하 드론) 자격증'을 취득했다. 어렸을 적부터 배와 비행선에 대한 관심이 남달랐던 태아는 활동 중의 스트레스를 취미활동과 자기개발로 드론 자격증을 따게됐다. 가수 김긴모도 드론 자격증에 관심을 보이며, "드론 자격증이 내 노후대책이다. 드론으로 농촌에 비료를 주는데 7분이 걸린다"며 "7분 날리고 200만원을 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건모는 "드론 자격증을 꼭 따야 한다. 국가고시다. 지금부터 10년만 준비하면 될 것 같다"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