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학 개론] 남성 헤어 핫 트렌드

입력 2017-11-28 00:05:05

'바버숍'(Barbershop)을 아시나요? 요즘 4050 아재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눈에 띄게 다양하다. 그중 하나로 대구신세계, 롯데 등 대형 백화점에 가보면 남성매장 사이에 남성전용 헤어숍인 '바버숍'을 볼 수 있다.

남성들의 행복한 놀이터라는 콘셉트의 남성 전용 바버숍은 단순히 헤어를 하는 공간 개념에서 벗어나 여성들의 전유물이던 살롱 문화를 옮겨온 공간이다. 헤어스타일 변신뿐만 아니라 뷰티 트렌드에 관한 정보를 교환하고 필요한 헤어 제품도 구입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뀌고 있다.

백화점에 입점한 바버숍 이외에 로드숍도 하나둘 생겨나고 있다. 이곳에서는 남성들의 헤어컷 하나에 한 시간을 투자할 만큼 정성들여 스타일을 만들어 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남성들의 스타일 완성은 '헤어'라는 말이 있듯이 2017년 현재 남성 변신의 키워드는 바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아보는 것이다. 최근 유행하는 남성 헤어스타일 트렌드를 소개한다.

◆클래식 포마드 스타일

이 스타일은 왁스 같은 제품을 이용해 머리를 깔끔하게 정리, 고정시켜 스타일링하는 것이다. 머리를 말릴 때부터 넘기는 방향을 정해주는 것이 좋다. 클래식한 느낌이 강하지만 웨딩헤어스타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얼굴형이 갸름한 남성들에 잘 어울리고 정통스타일의 정장을 착용할 경우 연예인 포스를 드러낼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다.

◆쉼표머리

이름부터 재미있는 쉼표머리는 '응팔'의 박보검이 시도해서 유행시킨 스타일이다. 눈썹 위를 충분히 덮는 길이의 앞머리를 언밸런스하게 한쪽은 이마를 드러내고 한쪽은 쉼표 모양으로 부드럽게 곡선으로 스타일링하는 헤어 스타일이다. 20, 30대 남성들이 시도해 볼만한 스타일리시한 헤어이다.

◆섀도 펌

가장 일반적인 남성 펌 헤어스타일로 탑 부분에 볼륨감을 주고 S컬을 극대화시켜 풍성하게 연출하는 스타일이다. 짧은 머리보다는 머리카락 길이가 10㎝ 이상일 때 멋스럽고 이상적인 섀도 펌 스타일이 된다. 각지거나 딱딱한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이다.

◆투블록 스타일

투블록 컷은 두 가지 이상의 블록을 정해서 아래위 길이가 다르게 커팅하는 방법이다. 요즘 20, 30대 남성들이 가장 많이 하는 트렌드 스타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둥근 형의 얼굴형이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주의할 점은 직모인 경우 윗머리가 뜰 수 있으므로 요즘 유행하는 다운펌으로 스타일링해 주도록 한다.

이제 더 이상 뷰티가 여성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멋진 남성이 일도 더 잘하는 요즘, 남성들도 거울 앞에 머무는 시간을 늘려 가시길….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