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아이위시 내달 분양
생활 속에서 자연의 쾌적함을 누리는 '녹색 프리미엄'이 아파트 가치를 결정짓는 필수 요소로 떠오르는 가운데 동화건설이 대구 북구 팔공산 자락에 '연경지구 동화 아이위시'를 12월 중 분양한다.
연경지구는 총 7천500여 가구의 아파트 대단지가 들어서고 2만여 명의 인구 유입이 예상되는 친환경 택지개발지구다. 동화 아이위시는 전용면적 84㎡, 115㎡로 구성된 627가구 규모로 연경지구 맨 앞자리인 C-4블록(연경동 579번지 일대)에 위치한다. 연경지구 내 첫 번째로 선보이는 민간분양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C-4블록 일대는 팔공산뿐만 아니라 바로 앞에 동화천이 흐르는 도심 속 힐링 공간이다. 동화사, 파계사, 갓바위 등을 품은 대구의 명산 팔공산에는 골프장, 온천, 야영장 등 다양한 레저'문화시설들도 위치해 입주민들은 일부러 시간을 내지 않아도 일상 속에서 가깝고 편리하게 각종 레저와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바로 앞에 위치한 동화천은 2020년까지 생태하천 조성사업이 예정돼 더욱 쾌적한 수변공간으로 거듭난다.
일반적인 전원주택은 교통, 생활 인프라 등이 부족해 입주민들이 다시 도시로 유턴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에 반해 연경지구 동화 아이위시는 자연은 물론 도심생활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적 환경을 갖추고 있다. 먼저 편리한 교통환경이 두드러진다. 북대구IC, 국우터널 등이 인접해 시내외 접근성이 뛰어난 데다 단지 바로 앞을 지나는 동화천로 확장, 봉무~연경 신설도로, 대구 4차 순환도로 개통이 줄줄이 예정돼 있다. 편리한 교통환경으로 홈플러스 칠곡점, 롯데아울렛 이시아폴리스점, 코스트코 대구점 등 칠곡과 이시아폴리스까지 아우르는 광역생활권이 형성돼 주거생활을 위한 편의시설도 풍부하게 누릴 수 있다.
연경지구 동화 아이위시는 택지개발지구 내에 위치해 장점을 더하고 있다. 도로, 상하수도 등 공공 인프라가 이미 조성돼 민간택지 주택 건설보다 훨씬 수월하다. 격자형 도로망에 교육, 상업, 주거시설 등이 조화롭게 구성돼 주거환경도 탁월하다. 지난 2014년 택지개발촉진법 폐지로 신규 택지개발이 잠정 중단되면서 택지개발지구의 희소성은 앞으로 더욱 커질 전망이다.
동화건설 관계자는 "대구에서 보기 드문 '도심 속 힐링 주거지'라는 입지적 가치에 동화 아이위시만의 흉내 낼 수 없는 주거문화를 더해 오랫동안 연경지구의 분양 소식을 기다려온 수요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경지구 동화 아이위시 모델하우스는 달서구 이마트 성서점 맞은편에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