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신고' 구축

입력 2017-11-15 00:05:0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수거 개선·시민 불편 해소 내달부터 운영

포항시가 지난 10월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범운영과 함께 대시민 홍보를 시행하고 있다.'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시스템은 현재 시행되고 있는 대형폐기물 배출 및 수거체계의 비효율적인 방식을 개선해 주민불편을 없애고 양질의 청소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12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고자 할 경우 직접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할 필요 없이, 온라인 시스템(포항시 홈페이지-분야별 도우미-환경-자원순환-대형폐기물-대형폐기물배출신고)에 접속해 배출신청과 함께 결제까지 진행하고 프린터로 납부필증을 출력하거나 접수번호를 기재해 부착한 후 배출하면 된다. 이후 담당자의 시스템 확인을 거쳐 처리반이 현장에 출동해 즉시 수거하게 된다. 배출가능 물품은 가정, 사업장 등에서 배출되는 가구, 가전제품 등 포항시 폐기물관리조례에 지정된 70개 품목, 121개 항목이다.

이광희 포항시 자원순환과장은"대형폐기물 배출방법이 편리해진 만큼, 시민들이 온라인 배출신고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대형폐가전의 경우 무상수거 하고 있으며, 전화(159-0903) 또는 홈페이지(http://15990903.or.kr)로 신청하면 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