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로 영수증 출력도 가능
하이패스장치 오작동이나 운전자 실수 등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결제가 안 돼 발생하는 미납통행료를 스마트폰으로 확인'납부하는 방법이 훨씬 간편해진다. 한국도로공사(사장 직무대행 신재상)는 기존 '하이패스카드 앱'의 불편한 점을 개선한 '통행료 서비스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고속도로 통행료 내역을 확인하고 미납통행료가 있을 때 납부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앱의 경우 미납통행료 납부가 후불하이패스카드와 계좌이체로만 가능했지만 통행료 서비스 앱은 결제 방법이 다양해졌으며 고속도로 통행료 내역과 영수증 출력도 가능해졌다.
개선된 앱에서 하이패스홈페이지 가입자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등록된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또한 최초 1회 로그인으로 그다음 앱 접속 시 아이디를 별도로 입력하지 않고도 계속 이용이 가능하다.
미납 통행료 결제 방법은 기존처럼 후불하이패스카드, 계좌이체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실시간 가상계좌로도 납부가 가능하다. 신용카드로 납부할 경우 최초로 한 번만 등록하면 별도의 카드번호 입력 없이 본인인증 후 결제할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는 프린터를 통해 무선으로 통행료 내역과 영수증 출력도 가능해졌다. 이 밖에 미납통행료 푸쉬(push) 알림 서비스, 미납고지서 문자서비스 신청, 미납통행료 자동납부신청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도공 관계자는 "미납통행료 발생 시 상세 내역과 납부 방법을 알려주는 미납통행료 카카오톡 알림 안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이 미납통행료를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창구를 늘려나가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