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스위트 로하스' 아파트로 금강변 일대 신흥주거지 변신 기대
㈜동일건설이 대전광역시 대덕구 금강변에 매머드급 대단지 아파트 '동일스위트 로하스'를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14만㎡에 이르는 넓은 부지 위에 1,2단지를 더해 약 2400세대, 최고 43층의 랜드마크급 규모를 자랑한다.
금강변 주변의 뛰어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앞에 2만 8,400㎡의 초대형 공원도 형성된다. 단지 내에는 대덕구 최초로 수영장을 들여 그 가치가 더욱 높을 전망이다. 더욱이 '동일스위트 로하스'가 들어서게 되면 그 동안 상대적으로 도심개발 혜택이 적었던 상권과 편의시설이 상전벽해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애초 남한제지 부지였던 이곳은 지난 2014년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되어 대전시의 도시계획위원회를 통과하였고 ㈜동일건설 '동일스위트'에서 부지를 인수하며 개발사업을 본격화했다.
최근 1단지 1,757세대가 주택사업승인을 대덕구청으로부터 받았고, 미협의된 일부 토지도 협의, 수용 관련 업무가 마무리 단계에 있어 착공에 힘을 받고 있다. ㈜동일건설 '동일스위트'는 2단지까지 사업승인을 받게 되면 공원 속의 명품아파트 대단지로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런 가운데 시공사인 ㈜동일건설 '동일스위트'는 영남권과 서울, 수도권 등지에서 35년간 5만여 세대의 주택을 공급했거나 공급예정으로 내실 있는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다.
㈜동일건설은 경기 고양삼송, 원흥지구에 3개 단지 3,059세대 '동일스위트'를 성공리에 분양했고 부산 지역 2개 단지 1,500세대 중 서면동일파크스위트3차는 입주까지 완료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작년에는 경북도청신도시에 1,499세대를 성황리에 분양하였다. 내년에도 경기도 김포 한강신도시에 2개 단지 1,750여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리조트 사업에도 저력이 있어 남부권 최고의 통토파인이스트컨트리클럽과 전통 깊은 위락시설인 통도환타지아, 워터파크인 통도아쿠아환타지아, 휴양시설인 통도환타지아콘도미니엄 등을 운영하고 있고 최근에는 경기도 양평 287,000㎡의 부지에 주거시설과 리조트 혼합의 대규모 복합단지 개발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