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영화] 주키퍼스 와이프/ 희생부활자/ 히든 아이덴티티

입력 2017-10-13 00:05:13

주키퍼스 와이프
주키퍼스 와이프
희생부활자
희생부활자
히든 아이덴티티
히든 아이덴티티

◇ 주키퍼스 와이프

제2차 세계대전 중 바르샤바 동물원에서 유대인을 구해낸 기적 같은 실화를 토대로 하는 영화로, 여성판 '쉰들러 리스트'라고 불린다.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남편과 함께 동물원을 운영하던 안토니나(제시카 차스테인)는 독일의 유대인 학살이 심해지자 그들을 비밀리에 빼내어 동물원에 숨겨주기 시작한다. 사라져가는 동물들, 그곳에 채워지는 유대인들, 그리고 매일 아침 찾아오는 독일군들. 그녀는 목숨을 위협하는 감시 속에서도 이 특별한 비밀작전을 포기하지 않는다. 디즈니 '뮬란'의 실사판 연출자로 확정된 여성감독 니키 카로 감독의 작품이다.

◇희생부활자

제목의 뜻은 억울한 죽음 뒤 복수를 위해 살아 돌아온 사람을 말하는데, 희생부활자들은 자신을 죽인 범인을 찾아내 직접 살해한 후 자연 발화'소멸된다. 영화의 원작인 박하익 작가의 소설 '종료되었습니다'는 대한민국 디지털작가상 대상을 받은 작품이다. 7년 전, 오토바이 강도 사건으로 살해당했던 엄마(김해숙)가 집으로 돌아왔다는 전화를 받은 검사 진홍(김래원)은 믿을 수 없는 현실에 충격을 받는다. 그리고 엄마 명숙이 진홍을 사납게 공격하기 시작하자, 주변 사람들은 진홍이 어머니의 죽음에 얽혀 있다고 의심한다. '친구'와 '극비수사'의 곽경택 감독이 연출했다.

◇히든 아이덴티티

한 의사가 정신병원에서 수습 과정을 겪으면서 그곳에 숨겨진 끔직한 비밀을 알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로, 에드거 엘런 포의 단편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다. 옥스퍼드 의과대학 졸업생인 에드워드(짐 스터게스)는 견습의 과정으로 스톤허스트 정신병원으로 향한다. 이곳에서 그는 병원장 램 박사(벤 킹슬리)와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그레이브스 부인(케이트 베킨세일)을 만난다. 그는 자신의 환자인 그레이브스 부인을 향한 금지된 열망을 점차 키워간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