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민간단체 참여
경상북도 청렴클러스터 감사협의회는 26일 한국수력원자력㈜ 경주 본사에서 '제2회 경상북도 클러스터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북도 청렴클러스터 감사협의회는 지난해 9월 28일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협업 달성을 위해 경북의 대표기관인 경북도, 경북도교육청, 한국수력원자력, (사)안전지킴이운동본부 등 공공기관과 민간단체가 참여하는 청렴협의회를 구성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청탁금지법 및 경북도 청렴클러스터 감사협의회 구성 1주년을 맞아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변화된 모습과 각 기관이 추진하는 청렴시책에 대해 발표하고 논의했다.
경북도는 올해 추진한 청렴시책인 '우리는 청렴하데이(DAY)' '청렴 골든벨'을 소개했다.
부패방지시책평가 대통령상을 수상한 한국수력원자력은 다양한 청렴시책 등을 발표했으며, 경북도교육청과 안전지킴이운동본부는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변화된 모습을 소개했다.
특히 청탁금지법 시행 1주년을 맞아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기관별로 현수막 또는 배너를 통해 청렴캠페인을 펼치기로 했다.
감사부서 관계자들은 "각 기관에서 시행하는 청렴시책을 벤치마킹하는 기회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단체가 함께하는 아주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