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구(59) (재)영주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장은 이달 21일 서울 강남구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4년째 영주풍기인삼축제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 위원장은 그동안 영주지역 특산물인 풍기인삼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해 인삼축제를 문화와 체육'관광이 어우러진 '이야기 있는' 축제로 발전시키는 데 힘을 쏟았다.
또 이 위원장은 영주시체육회 부회장, 복싱연맹부회장, 영주시체육회사무국장, 영주시체육인 동우회, 축구협회 수석 부회장 등을 거치며 지역 체육 발전과 꿈나무 육성에 크게 이바지했다. 시의원 시절에는 지역 균형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힘쓴 공로로 경북의정대상을 받기도 했다.
특히 지역 청년의 본보기가 돼 영주시 청년대상도 수상했고 풍기라이온스클럽 회장,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 영주경찰서 행정발전위원, 풍기중 운영위원장, 경북 항공고 운영위원장 등을 맡아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창구 위원장은 "더 잘하라는 격려로 알고 지역 발전에 힘을 쏟겠다"면서 "모든 분이 도와준 덕이다. 다음 달 21일부터 29일까지 풍기읍 일대에서 열리는 풍기인삼축제에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