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산업공구 전문기업 크레텍책임이 온라인주문시스템 'CTX'(CreTec eXpress)로 굿 콘텐츠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크레텍책임은 지난 1일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이영덕)이 발표한 '2017년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단체에 매일유업, 숭실대 등과 함께 선정됐다.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것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구매'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에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크레텍책임의 CTX는 2006년 개설돼 공구업계 주문 및 배송에 일대 혁신을 일으킨 B2B 전자주문 시스템이다.
주문과 배송조회, 최신의 제품정보를 제공하며 신상품 및 계절상품 정보와 견적기능, 주문조회, 배송정보 확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A/S 신청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전국 공구상 등 크레텍책임 고객의 90% 이상이 이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크레텍책임은 이번 인증으로 더욱 공정한 유통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물론 공신력을 확보하고 이용자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크레텍책임 경영정보실 사재학 이사는 "CTX의 우수성을 인증받은 만큼 이용자가 최고의 서비스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시스템의 가치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크레텍책임은 1971년 설립해 약 1천 개의 제조사로부터 산업공구를 공급받아 전국 7천여 공구상사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13만여 공구정보가 담긴 카탈로그 발행, 업계 최초 표준가격제와 바코드시스템, 전자주문 및 제품정보 디지털화 등에 나서며 업계 최초로 과학적 유통망을 세워 공구업계의 혁신을 주도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