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IoT활용 아이디어 첫 경진대회

입력 2017-09-07 00:05:01

기업, 일반 시민 모두 참여 가능

대구시는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과 사물인터넷 관련 우수 기업을 육성하고자 '제1회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IoT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올해 6월 IoT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시청 별관에 문을 연 'IoT 아카데미'가 주관하고 SK텔레콤이 후원하는 행사다. 지역 내 기업, 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IoT 플랫폼과 IoT 디바이스를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참가 부문은 기업과 일반 2개 부문이다. 공모 과제는 생활편의, 스마트 홈, 환경'에너지, 공공'안전, 헬스케어 등 5개 분야에 대해 자유공모로 접수한다. IoT에 관심 있는 대구'경북 소재 기업과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정 아이디어는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10월 중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2개 부문 총 8개 팀을 선정해 SK텔레콤 사장상,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신산업기술원장상 시상과 함께 상금, 사업화 지원 및 해외전시회 참여 특전이 주어진다.

특히,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SK텔레콤의 사업화 지원과 크리에이티브팩토리의 대구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연계 지원한다. 'CES 2018' 등 국제 전시회 참여를 지원하는 등 글로벌 시장 개척의 기회도 받는다.

참여 희망자는 10월 13일까지 IoT 아카데미 홈페이지(www.iotacademy.or.kr)에서 신청서 등 관련 양식을 내려받아 우편 및 방문(대구시 북구 연암로 40, 201동 4층 IoT 아카데미), 전자우편(jeongeunii@iact.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IoT 아카데미 053)214-1700.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