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지 형식 이색 의정홍보
강석호 자유한국당 국회의원(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실이 SNS를 통해 대학수학능력 시험지를 패러디한 홍보를 하면서 '기발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강 의원실은 최근 지지자 밴드를 통해 딱딱한 의정홍보에서 벗어나 강 의원 프로필, 발의 법안 등과 관련해 수능 시험지 형식을 빌려 괄호 채우기'5지 선다'단답형 등으로 문제지를 공개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답안을 공개하는 식의 홍보에 나섰다.
첫 번째 만든 '국회능력시험 강석호 의원 탐구영역' 1교시에서는 강 의원의 국회의원 선수(3선)와 소속 상임위원회(행정안전위원회), 군필 내용(해병), 일명 '김영란법'과 관련해 농축수산물과 가공품 판매가 위축되는 것을 보완하는 법개정안(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을 5지 선다식으로 만들었다.
두 번째 만든 '국회능력시험 강석호 의원 탐구영역' 2교시에서는 가장 최근에 발의한 법안(인구감소지역발전특별법)은 단답식으로, 원자력발전으로 발생한 사용후 핵연료의 원전 내 보관에 대해 지역자원시설세를 부과 추진하는 법안(지방세법 개정안)은 4지선다, ○○○학교 지원 특별법안(농어촌)은 공란 채우기 5지선다로 만들었다.
해당 내용을 접한 김모(53'영덕군 영해읍) 씨는 "평소 의정보고서나 신문 지상을 통해 알던 것을 대학수능 형태로 접하고 읽어 보니 머리에 더 쏙쏙 들어오는 것 같다"며 "접한 사람들은 기발하고 재치 있는 홍보라고 입을 모은다"고 말했다.
해당 홍보를 기획한 강 의원실 관계자는 "올해 4월 치러진 재'보선 때 김부겸 국회의원 홈페이지에서 자당 후보 지지를 호소하는 시험문제 형태 '사투리 영역' 홍보 이미지를 보고 영감을 얻었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