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의료봉사 홍보사절단, 하산군·블라디보스토크서 의료봉사

입력 2017-09-06 00:05:00

포항시 의료봉사 홍보사절단이 8일부터 11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2017 환동해거점도시회의 개최국인 러시아 하산군과 블라디보스토크시에서 의료봉사활동 및 의료관광 설명회를 한다. 포항시 의료봉사 사절단은 러시아 하산군 슬라비앙카 종합병원에서 현지인들에게 의료봉사활동을 직접 펼치고, 의료관광 설명회를 통한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해 포항시의 의료핵심기술 등 우수한 의료관광 상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포항시 의료봉사 사절단은 5개 의료기관에서 총 10명(의사 5명, 간호사 5명)이 참가하며, 포항시와 우호교류의향서를 체결한 러시아 하산군의 요청으로 에스포항병원에서 뇌혈관질환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의료봉사를 펼칠 계획이다. 블라디보스토크시에서는 전문적 의료상담뿐만 아니라 포항의 세계적 특화의료기술인 우리들병원의 세계적 첨단 척추치료 분야 특화 핵심기술과 에스포항병원의 뇌혈관 전문기술, 포항여성병원의 산부인과 전문병원, 미르치과의 원데이 임플란트 상품, 닥터후의 피부 및 비만클리닉 등 특화 전문 의료 분야를 홍보하고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의료설명회를 할 예정이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이번 해외 의료봉사 사절단의 홍보활동이 환동해 국가 간의 의료관광 자원 마케팅 및 인프라 구축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