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무 중심 교육…한 학기 등록금 전국 최저선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이하 대구캠퍼스)는 이번 수시 1차 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534명)의 62.3%인 333명을 선발한다. 모집학과는 ▷신소재응용과 ▷금형디자인과 ▷산업설비자동화과 ▷메카트로닉스과 ▷스마트전자과 ▷스마트전기과(야간 포함) ▷컴퓨터응용기계과 등 7개 학과이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고교 내신성적 80%와 특기, 적성, 인성 등 면접성적 20%를 반영한다. 국가기술자격증(기능사 이상) 소지자, 기능경기대회 입상자, 발명경진대회 수상자 등은 가산점이 적용된다. 한국폴리텍대 내 대구'구미'영주캠퍼스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며 동일 캠퍼스 내 여러 학과 또는 다른 전형에 복수 지원도 불가능하다.
대구캠퍼스는 국책특수대학으로 최근 5년 연속 평균 8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며 직업교육 명문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업현장의 모습을 그대로 학교 강의실 및 실습실로 옮겨 놓은 현장실무 중심교육(Factory Learning'FL) 시스템을 학사 모델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교수 1인이 학생 10여 명을 지도하는 소그룹 지도교수제, 교수 1인이 10여 개 우수업체를 전담 관리하는 기업전담제 등도 취업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한 학기 등록금은 116만원 선으로, 전국 최저 수준의 등록금을 책정하고 있다. 최근 대구캠퍼스는 2018학년도 ICT융합'지역특화 분야에 최종 선정돼 스마트 팩토리를 기반으로 하는 ICT융합센터를 설치해 내년부터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메카트로닉스과, 스마트전자과, 스마트전기과 등의 학습체계 및 교과과정도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중심으로 일부 개편된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