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1분거리 초역세권, 3천여 가구 배후 수요…동촌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단지 내 오피스텔·상가

입력 2017-07-14 00:05:00

유동인구 많은 동촌로 위치, 인근지역 개발 호재 풍부해…14일 공개 경쟁입찰 실시

동촌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조감도. 태왕 제공
동촌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조감도. 태왕 제공

새 정부 첫 부동산대책(6'19대책) 이후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동촌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단지 내 오피스텔과 상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은 동촌역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출퇴근이 용이해 싱글 가구나 신혼부부 등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특히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아파트(453가구)와 같은 단지를 구성하는 오피스텔(63실)의 선호도와 희소성이 두드러진다. 아파트 단지 내 주민공동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를 함께 이용할 수 있고, 주거 쾌적성이나 상징성 측면에서 단독 오피스텔보다 앞서 있다.

동촌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오피스텔은 유닛 구성도 차별화했다. 싱글 가구를 위한 전용면적 33㎡부터 방을 2개로 설계했고 2, 3인 가족이 충분히 생활할 수 있는 전용 43㎡, 58㎡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해 실수요자 및 투자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기에 대구공항 통합이전, K2 이전터 개발 프리미엄 등 인근 지역의 풍부한 개발 호재로 미래가치와 투자가치까지 탁월하다.

앞서 태왕은 이미 침산 태왕아너스 로뎀, 구미 임은 태왕아너스파크, 이시아폴리스 태왕아너스타워, 침산 태왕아너스 로뎀플러스, 구미 송정 태왕아너스타워 등 분양 오피스텔마다 성공을 이어가고 있다.

동촌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경우 단지 내 상가도 주목받고 있다. 저금리 기조로 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 데다 고정적인 고객과 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태왕이 14일 공개입찰하는 르네상스 단지 내 상가는 총 3개 동 28실 규모다. 아파트 분양 당시 교통과 자연, 생활 3박자를 모두 갖춘 탁월한 입지로 화제를 모았다. 516가구 대단지 입주민이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며 3천여 가구에 이르는 인근 아파트 단지 및 강변 소형주택을 배후 수요로 두고 있다. 게다가 유동인구가 많은 동촌로 대로변에 위치해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 남쪽에는 강변생태공원, 해맞이공원, 동촌유원지 등이 자리한 금호강이 위치해 휴일이면 여가와 레저를 즐기기 위한 나들이객까지 수요로 끌어들일 수 있다.

르네상스 단지 내 상가 입찰방식은 내정가 공개 경쟁 입찰이다. 입찰등록 및 입찰은 14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범어동 라온제나호텔 르미에르홀에서 진행한다. 입찰보증금은 1천만원이다. 계약금은 1차 5%, 2차 5%, 중도금 없이 잔금 90%로 진행한다. 오피스텔은 선착순 분양 중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