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세계테마기행' 오후 10시 50분
EBS1 TV '세계테마기행-1부 이 남자의 러브레터, 다시 만난 세네갈' 편이 19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무려 약 11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시청자특집에 참여하게 된 남기모 씨, 3년 전 세네갈에서 아내와 결혼을 했고 소중한 아이까지 얻은 그의 목적지는 다시 세네갈이다. 마치 첫사랑을 만나러 가는 듯 설렘 가득한 그의 첫 번째 여정은 수도 다카르에 있는 소박한 전통 어시장 숨베디움. 대서양에서 막 잡아 올린 싱싱한 생선들이 춤추는 곳이다.
매일 대서양을 항해하는 세네갈 전통 어선 '피로그'가 줄지어 서 있는 숨베디움에서 30년 경력의 어부 이삭을 만난다. 그와 함께 대서양으로 나간 남기모 씨. 과연 만선의 기쁨을 누릴 수 있을까. 이삭과 그의 가족들과 함께하는 저녁 식사. 메뉴는 전통요리 '쩨부젠'이다. 무려 스물한 명이 옹기종기 모여 사는 이삭의 집에서 하룻밤을 보낸다.
다음 날, 그토록 가고 팠던 소금 호수로 향한다. 라끄로즈 호수는 1ℓ당 약 340g 이상의 염분을 머금고 있는 호수. 천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곳에서 소금을 떠올리며 살아가고 있다. 그들과 함께 소금 채취에 나서보는데 쉽지 않다. 3년 동안 세네갈에 거주했지만 한 번도 해보지 못했던 경험이 신기하고 즐겁기만 하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조국 '된장찌개 논란'에 "괴상한 비방…속 꼬인 사람들 얘기 대응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