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市 IoT 개발자 포럼…21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서

입력 2017-06-13 00:05:00

'제1회 SK텔레콤-대구시 사물인터넷(IoT) 개발자 대상 포럼'이 21일 오후 1시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열린다. 대구시'SK텔레콤 주최,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의 IoT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서다. 시는 지난해 3월 미래산업 육성을 위한 IoT 테스트베드 기반 조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SK텔레콤과 'IoT 테스트베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oT 오픈 랩'(Open Lab)을 개소하는 등 사물인터넷 생태계 구축에 힘을 기울였다.

이번 포럼은 지역 IoT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첫 행사로, 개발자 눈높이에 맞춰 진행된다.

IoT 기반 기술 트렌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SK텔레콤이 구축한 '장거리 무선통신기술'(LoRa망)에 대해 소개한다. 또 행사장에는 별도 부스를 설치해 IoT 사업 협력을 위한 상담과 SK텔레콤의 기술지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사물인터넷 분야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 개인 개발자 등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SKT 개발자 홈페이지(https://developers.sktelecom.com)에서 선착순으로 진행 중이다. 참가 문의는 053)219-1736로 하면 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