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중단 후 다양한 경험 부족…체험 통해 폭 넓은 시각 얻을 기회
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이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들의 배움과 꿈을 응원하는 '꿈드림 테마기행'을 실시한다.
한국청소년개발원(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2010년 펴낸 연구보고서 '청소년 생활시간 및 활용실태의 변화'에 따르면 학교 밖 청소년은 학업 중단 이후 불규칙적이고 반복된 생활 패턴을 보이며 주로 혼자 활동하는 경향이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하기 어렵다. 이에 경북청소년진흥원은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는 걸 돕고자 꿈드림 테마기행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대구 근대골목 투어를 통한 우리 지역 역사 알기 ▷통영 스카이라인 루지 체험을 통한 스포츠'레저 즐기기 ▷안동시 도산면 체험 휴양마을 방문을 통한 자연체험 힐링 프로그램 ▷미술관'연극 관람을 통한 성숙한 문화체험 익히기 등 4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우리 지역 역사 알기 프로그램과 스카이라인 루지 체험은 지난 4월과 이달 9일 다녀왔다. 자연체험 힐링 프로그램은 9월 1일로 예정돼 있다. 문화체험은 11월에 할 계획이며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경북청소년진흥원으로 전화해 시'군별 센터를 안내받고, 각 센터에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윤정길 경북청소년진흥원장은 "학교 밖 청소년이 또래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공동체 의식을 기르며 검정고시'자격증 취득 스트레스를 없애고 폭넓은 시각을 가질 기회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054)850-1003.
댓글 많은 뉴스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원희룡 "대통령 집무실 이전, 내가 최초로 제안"…민주당 주장 반박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한동훈 "尹 대통령 사과, 중요한 것은 속도감 있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