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영화] 악녀 / 미이라 / 심야식당2

입력 2017-06-09 00:05:00

#악녀

1인칭 시점의 카메라로 만들어진 액션영화로 역동성과 잔혹성이 남다르다. 거의 모든 액션을 소화한 김옥빈의 활약으로 여성 액션 영화의 한 계보를 구축할 작품이다. 칸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되었다. 숙희(김옥빈)는 어린 시절부터 중상(신하균)으로부터 킬러가 되기 위한 훈련을 받으며 자랐다. 옌볜에서 서울로 온 그녀는 국가 비밀조직에 스카우트되어 새로운 삶을 살 기회를 얻는다. 가짜 삶을 살아가야 하는 숙희는 평범한 인생을 살 수 있게 놓아준다는 비밀 조직의 간부 권숙(김서형)의 말을 믿고 살인 임무를 수행해 나간다. 그러던 중 의문의 남자 현수(성준)가 나타난다.

#미이라

기존 '미이라' 시리즈와는 차원이 다른 리부트 작품으로, '다크 유니버스'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초대형 블록버스터. 수천 년 동안 잠들어 있던 절대적 존재, 미이라 아마네트(소피아 부텔라)를 깨워 의문의 추락 사고를 당하고, 죽음에서 부활한 닉 모튼(톰 크루즈)이 전 세계를 파괴하려는 그녀에 맞서 사투를 벌인다. 한편, 지킬 박사(러셀 크로우)가 이끄는 비밀단체 프로디지움은 수백 년간 세상에 나온 몬스터들을 연구하고, 보호하고, 파괴한다. 압도적 비주얼과 거대한 규모로 장엄하게 펼쳐지는 괴물의 세계는 영화를 한층 경이롭게 만든다.

#심야식당2

일본 동명의 장수 인기 드라마를 두 번째로 영화화한 작품. 일본이 자랑하는 소시민 드라마의 단순함과 잔잔함이 잘 살아난다. 커다란 사건 줄기 없이 불고기 정식, 볶음우동, 된장국 정식 등 세 가지 요리에 관련된 인물들의 사연을 하나씩 풀어서 에피소드 방식으로 전개한다. 지친 일상에 상냥한 위로가 되는 이야기들이다. 전작에 이어 마츠오카 조지가 연출을, 코바야시 카오루가 마스터를 연기한다. 마스터의 존재감이 영화의 중심축을 잡아주어 든든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