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다양한 투표참여 이벤트

입력 2017-05-03 20:00:51

영주시 중앙로 문화의 거리에 공명선거 시화전이 펼쳐졌다. 영주시 선관위 제공
영주시 중앙로 문화의 거리에 공명선거 시화전이 펼쳐졌다. 영주시 선관위 제공

"투표 참여하세요!"

2일 오후 영주시 중앙로 문화의 거리. 영주시선거관리위원회가 시민의 자발적 선거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한 '민들레꽃 어머니들의 공명선거 이야기' 캠페인 장은 공명선거와 투표참여에 대해 진솔하고 소박한 어머니들의 희망을 담은 이야기로 뜨거웠다.

이날 행사는 영주YMCA와 모란로타리, 돈키호테 음악그룹 등 시민단체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YMCA 성인문해학교 회원대상 백일장과 음악공연, 선거법 퀴즈, 거리시화전 등이 마련돼 시민의 관심을 불러 모았다.

특히 이날 영주YMCA 성인문해학교 학생 90명(초등 60명, 중등 30명)이 마련한 백일장은 소중한 한 표 참여와 공명선거에 대한 염원을 담아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을 꿈꾸는 자리가 됐다. 또 모란로타리봉사단은 따뜻한 차와 떡을 준비해와 행사관계자와 시민에게 무료로 제공, 공명선거 분위기 확산에 힘을 보탰다.

조필희 영주시선관위 홍보담당은 "공명선거 염원을 담은 차와 음악이 어우러진 행사를 마련했다"며 "공명선거 분위기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