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삶의 질 높이려 행정력 집중, 활기찬 농촌꾸미기 다각도 추진
김주수 의성군수가 지난달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 도전 한국인 대상' 창조 경영 부문에서 최고 경영자에 선정됐다. 도전한국인본부와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가 주최하는 '2017 도전 한국인 대상' 창조 경영 부문은 지난 한 해 동안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창조적인 경영 환경 개척에 힘써온 경영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김 군수는 2014년 7월 의성군수에 취임한 후 군민 삶의 질을 높이고, 미래가 있는 '창조적인 도시 의성'을 만들고자 행정력을 집중해왔다. 아울러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등 목민관 역할을 성실히 수행했다.
특히 의성군 종합발전계획과 읍'면종합발전계획을 마련하고, 미래 의성 마스터플랜을 완성해 체계적이고 계획성 있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 군수는 평소 "읍'면소재지는 주민이 일상을 이어가는 중심이기 때문에 문화와 복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삶의 질을 한 단계 더 높여야 한다"고 강조해왔다. 이에 따라 의성군은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확대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 ▷생활 여건 개선 및 농촌경관개선사업 추진 ▷오지 마을 환경을 개선하는 새뜰마을 사업 확대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 등을 다각도로 추진해 군민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미래 의성의 도시 개발을 위한 방향을 설정, 신도청 배후 도시에 부합하는 체계적 군관리계획을 수립해 도시계획 및 정보체계구축 사업을 통한 업무 효율성 향상을 꾀한다. 이를 위해 ▷네트워크형 도시 개발 및 시가지 내 주차 환경 개선 ▷도시계획도로 시설 확충 ▷읍'면 중심지 공영주차장 확충 등을 하고 있다.
도시 경관 조성으로 지역 이미지 재창조를 위해 경관조례제정에 이어 기본경관계획을 수립하는 등 명품 경관 조성을 위한 추진 동력을 확보해 ▷의성읍'안계면 전선지중화사업 ▷시가지 간판 정비사업 ▷의성IC 주변 경관 개선사업 ▷공공디자인 시범사업 ▷안계면소재지 경관 개선 ▷읍'면 LED 가로등 및 보안등 교체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미래 의성의 성장 동력 확보와 먹거리 창출을 위해 ▷의성건강산업(K-health) 프로젝트 추진 ▷세포 배양 산업화 허브 구축 ▷말산업 특구 지정 등의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취임 3년을 맞아 미래 의성 발전의 밑그림은 어느 정도 완성됐다. 앞으로 한 해 한 해 달라진, 의성의 발전상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의성을 주목해달라"고 주문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