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26~54㎡…총 614실
114실 복층형 특화 설계 적용
전 호실 테라스 적용 채광 높여
신한종합건설은 대구 수성구 두산동 일대에 오피스텔 '수성 헤센 더테라스'를 분양 중이다. 중대형 아파트가 전체 가구 중 83%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두산동에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상품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지하 5층~지상 29층, 전용면적 26~54㎡ 총 614실 규모로 전 호실 테라스를 갖추고 있다. 지상 1층에는 상업시설, 2층에는 주민편의시설, 3~29층에는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면적별로는 전용면적 ▷49㎡A 368실 ▷49㎡A(복층) 84실 ▷54㎡B 44실 ▷54㎡B(복층) 10실 ▷49㎡C 44실 ▷49㎡C(복층) 10실 ▷26㎡D 16실 ▷26㎡D(복층) 4실 ▷54㎡E 28실 ▷54㎡E(복층) 6실 등 원룸형부터 별도의 방을 갖춘 다양한 형태로 구성돼 있으며 일부 실은 복층형 설계(114실)를 적용했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대구 최고 부촌으로 꼽히고 있는 수성구에 자리 잡고 있는 만큼 교통, 교육, 생활, 공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우선 대구도시철도 3호선 황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인 데다 동대구로, 수성로 등을 통해 대구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KTX 동대구역,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도 자가용으로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 단지 가까이에 주민센터, 은행, 우체국을 비롯해 보건소,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등이 있으며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 및 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수성아트피아, 아르떼수성랜드, 수성아이스링크, 국립대구박물관 등 문화시설 접근성이 뛰어나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특히 강남의 8학군으로 불리는 수성구에 위치해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 들안길초등학교를 비롯해 황금초, 황금중, 대구과학고 등이 도보권에 있으며 경신고, 경북고, 정화여고, 대륜고, 대구여고 등 명문학교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또 인근 범어네거리 학원가를 끼고 있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1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스튜디오 타입(원룸형)부터 3, 4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별도의 방을 갖춘 2룸형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설계했다. 특히 전 실에 테라스를 적용해 공간 활용 극대화는 물론 채광 및 통풍성을 높였으며, 114실에는 복층형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지상 2층에 마련한 입주민 편의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키즈룸, 북카페 등을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스카이가든 등 일반 아파트 못지않은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법정 주차대수의 110% 수준에 이르는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대구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수성구에 자리 잡고 있어 교통, 편의, 문화, 업무, 공원 등 모든 생활 인프라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며 "특히 두산동은 대형 주상복합아파트와 다가구 주택이 밀집해 중소형 단지를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 모델하우스는 대구 수성구 두산동 198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