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에 주상복합 선시공 후분양, 제품력으로 승부…한라공영 '한라하우젠트'

입력 2017-04-28 00:05:01

하반기엔 칠성동 재건축 착공

한라공영이 하반기에 분양하는 칠성동 잉꼬 재건축 주상복합아파트 조감도. 한라공영 제공
한라공영이 하반기에 분양하는 칠성동 잉꼬 재건축 주상복합아파트 조감도. 한라공영 제공

한라공영 '한라하우젠트'가 올해 대구 북구 칠성동 잉꼬맨션 재건축, 상주시 복룡동 주상복합 아파트로 꽃 필 예정이다.

한라공영은 올 상반기 상주시 복룡동 구귀빈예식장 자리에 총 153가구의 주상복합아파트를 착공할 계획이다. 삼백로 대로변 도심 한가운데에 위치하면서 상산초등학교, 상주시민문화공원, 상주 북천 등과 인접해 편리한 도심 개발과 쾌적한 자연생활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도심힐링 주거공간이다. 전용 84㎡로만 구성해 상반기 중 먼저 착공하며 아파트 골조 완공 후 분양할 계획이다. 한라공영은 상주 첫 입성을 맞아 집에 대한 상주 사람들의 정서와 요구를 철저히 조사해 설계와 마감에 반영하며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선시공 후분양 방법을 도입했다.

분양 전문가들은 "대기업들도 자금 등의 이유로 선분양 후시공의 틀을 깨지 못하는데, 중소기업에서 선시공 후분양을 실천한다는 것은 상당한 자금력과 제품력의 자신감을 나타내는 것"이라며 "상주에서 한라하우젠트가 또 한 번의 바람을 일으키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라공영은 하반기에는 대구 북구 칠성동 잉꼬 재건축 주상복합아파트를 착공할 계획이다. 도심 재개발'재건축으로 가장 뜨거운 대구역 초역세권 지역이며 동성로와 인접한 도심 한복판에 전용 84㎡ 286가구(아파트 256가구, 오피스텔 30실)를 공급한다.

이 지역은 대구 콘서트 하우스, 오페라하우스, 대구 예술발전소 등 문화예술 공간과 옥산초, 칠성초, 칠성고, 경명여중'고 등 학교들이 인접했으며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칠성시장 등 쇼핑의 중심이다. 특히 대구 삼성 크리에이티브 캠퍼스 개발과 축구전용구장 등으로 새로 태어날 대구 시민문화공원의 개발 후광을 한몸에 누릴 수 있다.

최동욱 한라공영 대표는 "한라공영은 시행, 시공, 분양 등 주택 건설 전 분야를 직접 운영, 관리하는 주택 건설기업으로 집이 꼭 필요한 실수요자에게 최고의 집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기업과 수요자 및 지역사회가 모두 공영(共榮)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며 "한 사업, 한 사업마다 30여 년간 건설업계에서 쌓아온 역량을 모두 쏟아 최선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