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이 검고 어두워지면서 안색마저 칙칙하게 만드는 다크서클.
다크서클은 눈꺼풀을 둘러싸고 있는 지방막이 약해지면서 불룩 튀어나와 코 옆 골격선을 따라 검은 그림자가 생기거나, 이를 덮고 있는 피부에 색소침착으로 인해 푸르스름해 보이는 현상이다.
다크서클이 있으면 전체적으로 피곤해 보이거나 나이들어 보일 수 있어서 전체적인 얼굴 분위기에 악영향을 미친다. 첫인상을 결정짓는 만큼 메이크업 시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다.
◆ 다크서클 가리는 메이크업 TIP
먼저 에센스나 아이크림으로 눈가를 보습한 후에 컨실러로 다크서클 부분을 확실하게 숨긴 뒤, 파운데이션을 덧바른다.
이때 다크서클과 반대 색상의 컨실러 제품을 사용해주면 보색원리에 의해 피부가 정돈된다.
붉은 다크서클에는 초록 계열의 컨실러, 푸른 다크서클에는 노란 계열의 컨실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펄 파우더를 눈 주위 전체에 바르면 하이라이트 효과로 눈 주위가 밝아지면서 다크서클의 칙칙한 느낌이 눈에 띄지 않게 된다.
◆ 다크서클 꼼꼼한 셀프 케어
이미 생긴 다크서클은 어쩔 수 없이 화장으로 가려야겠지만, 기왕이면 사전에 다크서클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다크서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이메이크업은 되도록이면 가볍게 해 주는 것이 좋다. 눈가 화장을 지울 때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아이 메이크업 전용 클렌징 오일 또는 로션을 손가락으로 살살 굴려가며 지운 후 클렌징 티슈나 면봉으로 닦아내는 것이 좋다. 또 세안 시 눈 주위는 벅벅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터치해야하며, 물기를 제거할 때도 타월을 이용해 찍어내듯 닦아내는 것이 피부뿐 아니라 다크써클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세안 후 눈가 전용 화장수를 화장 솜에 묻혀 눈 아래에 2∼3분간 올려두면 보습효과가 있다. 또 눈 주위에 에센스와 아이크림을 발라주고 가볍게 마사지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화장품을 바를 때는 약지 손가락으로 톡톡 두들기듯 발라주어야 하고 지압을 할 때는 약지로 눈 주위를 한 바퀴 돌아가며 천천히 줄러준 다음 눈머리 신경 점을 살짝 누르고 눈썹 뼈의 지압 점을 짚어준 후 관자놀이를 지그시 눌러주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